기사보기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제11회 전국대학생토론대회 개회

기사입력 : 2015-05-22 10:38
+-
[공유경제신문 김민지 기자] [로이슈=손동욱 기자]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오는 7월 2일~3일 양일간 청주대학교에서 ‘제11회 전국대학생토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대회는 ‘선거권 연령, 만18세 이상으로 확대’와 ‘완전국민경선제(오픈 프라이머리) 도입’에 대한 논제로 진행된다.

토론대회의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생들은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누리집(www.debates.go.kr)을 통해서만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6월 1일 오후 1시부터 6월 5일 오후 6시까지이며, 선착순으로 150개팀(예비 22개팀 포함)이 접수되면 마감된다.

토론대회 첫째 날인 7월 2일에는 128개팀이 ‘선거권 연령, 만18세 이상으로 확대’를 논제로 조별 리그전을 통해 64개 팀을 선정하고, 둘째 날에는 ‘완전국민경선제(오픈 프라이머리) 도입’을 논제로 토너먼트 전을 통해 결선에 진출할 4개 선정한다.

준결승과 결승은 7월 11일(예정)에 JTBC 스튜디오에서 실시하며, 녹화 방영될 예정이다.

토론대회 대상 수상자에게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이인복 위원장의 상장과 5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하고, 금상 등 입상자에게는 총 96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한다.

참가자격, 대회 운영규정 등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누리집 ‘공지사항’란을 참고하면 된다.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이번 대회가 대학생들의 올바른 토론관 정립과 토론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대학생들의 많은 참가를 당부했다.

김민지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