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전력거래소, 2017년 여름철 대비 전력계통운영 워크숍 개최

기사입력 : 2017-06-27 23:50
+-
 지난 22일 고창 힐링 카운티에서 150명의 전력계통 실무자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전력계통운영 워크숍’ 전경, (사진=전력거래소)
지난 22일 고창 힐링 카운티에서 150명의 전력계통 실무자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전력계통운영 워크숍’ 전경, (사진=전력거래소)
[공유경제신문 박정우 기자]

전력거래소(이사장 유상희)는 지난 22일 고창 힐링 카운티에서 여름철 피크대비 ‘전력계통운영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여름철 최대전력 기간중 안정적인 수급운영과 송전망 신뢰도를 유지하기 위하여 마련된 행사로, 전력거래소, 한국전력공사 및 발전회사의 전력계통 운영실무자 150여명이 참석하여 여름철 전력수급 전망 및 대책을 논의했다.

세션1에서는 여름철 전력계통 안정운영을 위한 대책을 위주로 여름철 전력수급 전망 및 대책, 송전계통 운영상 문제점 및 안정운영 대책, 주요 전력설비 고장사례에 대한 주제발표와 토의가 있었다.

세션2에서는 국내외 에너지정책 변화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대응전략 을 공유하기 위해 신재생에너지 전망과 정책변화, 미세먼지 저감 대응방안, 신재생 수용성 확대 추진사항에 대한 발표와 토의가 있었다.

한편, 전력거래소 한승구 중앙전력관제센터장은 “전력계통 안정운영을 위한 관련 회원사의 협조에 감사를 전하고, 올 여름철 피크기간에도 차질없는 공조체제를 유지해 줄 것”을 강조했다.

박정우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