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를 위해 주ㆍ야간 및 장소를 불문한 음주운전 단속, 무단횡단ㆍ신호위반 등 주요 사고요인행위에 대해 집중 단속(혼잡교차로ㆍ꼬리물기 영상촬영)과 함께 홍보와 교육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교통 3E(시설, 교육홍보, 단속)원칙에 입각한 사고취약요소를 면밀히 분석해 지역 맞춤형 안전대책을 마련키로 했다.

특히 노인이 다수 탑승하는 승합차·대형 관광버스 등의 경우 탑승객 안전띠 착용 여부에 대해 운전자 홍보방송 미실시 등 준수사항을 집중 단속에 나서기로 했다.
또한 교통안전시설 개선 및 확충을 위해 도지사, 시장·군수 18명 및 구청장 5명 등 총 24명에게 지방청장의 서한문을 발송하여 지자체의 교통안전시설 예산의 조기집행 및 신속한 업무처리 협조체제를 당부키로 했다.
한편 경남경찰청에 따르면 2015년 한 해 도로교통사고로 390명이 안타까운 목숨을 잃었다. 이는 하루 평균 1.07명, 월 평균 32.5명 이 되는 셈이다.
경남경찰청 교통안전계 전범욱 경정(계장)은 “도로를 이용하는 차량 운전자와 보행자 모두 안전을 확보하는 가장 쉽고, 편리하며, 최선의 방법인 도로교통법규를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민지 기자 news@seconom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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