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양악수술은 수술 후 이동된 뼈가 움직이지 않고 잘 고정되도록 철사나 밴드로 윗니와 아랫니를 묶는 ‘악간고정’ 으로 인해 입을 벌릴 수 없는 불편을 감수해야 한다.
최근 들어 연예인들도 양악수술을 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여자 남자 할 것 없이 양악수술에 대한 관심 늘고 있지만, 양악수술방법이나 양악수술과정, 양악수술전후사진 등에 대한 후기나 회복기간, 부작용 등에 대한 정보도 넉넉하지 않아 수술을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이렇듯 악간고정이나 회복기간, 호흡에 대한 부담감 때문에 치료가 필요한 경우여도 수술을 미루는 경우가 많은데, 본원에서는 환자들에게 불편과 두려움을 초래하는 악간고정 없이 턱뼈를 유합시키는 '노타이양악수술'을 도입해 양악수술에 대한 부담감을 대폭 해소하고 회복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게 되었다.
노타이 양악수술은 기존의 양악수술에서 필수로 이루어지던 악간고정 단계를 생략한 양악수술법으로, 턱의 움직임이 자유롭고 입을 벌릴 수 있기 때문에 수술 후 식사와 대화가 가능하고 호흡이 편안하다는 것이 큰 강점이다. 수술 후 1개월 이상의 기간이 소요되던 회복기간도 2주 남짓으로 단축되어 일상으로의 복귀가 가능해진 것도 노타이양악수술의 장점 중 하나이다.
특히 노타이 양악수술은 악간고정 단계가 생략되기 때문에 정밀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정확하게 교합해야 하는 고난도의 수술임으로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수술결과를 위해서는 수술방법과 수술환경을 꼼꼼이 따져야 하며 무엇보다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찾아 진단과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노타이 양악수술은 피부, 근육의 변화까지 예측하는 가상 시연 프로그램과 3차원 치아모형 스캐닝 기술을 더해 완벽에 가까운 수술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됨으로써 가능해진 고난도의 수술법이다.
또한 초정밀 턱관절 등록시스템, 관절유지술, 교합유지술, 초정밀 3차원 모델링 등 턱뼈를 정확하게 유합시킬 수 있는 다양한 수술법들이 동시에 적용되는 만큼, 얼굴뼈 성형에 대한 독보적인 기술력과 노하우를 갖춘 병원급 의료기관에서 수술을 진행한다면 더욱 안전하면서도 만족도 높은 수술이 가능하다고 전하고 싶다.
글: 성형외과전문의 이태성 / 아이디병원 원장
이정아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