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2 ‘어썸하이킹’은 산의 매력을 느끼고, 보다 가치 있는 산행을 함께 만들어 나가고자 기획된 K2의 시그니처 하이킹 프로그램으로 지난해에 이어 일본의 숨겨진 명소인 야마구치현에서 진행된다.
이번 어썸하이킹 야마구치편은 기초 등산 테크닉과 K2클린백을 활용한 친환경 등산 지침(LNT, Leave No Trace)을 배우고, 야마구치 내 하이킹 명소를 찾아가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1박 3일의 일정으로 부산항에서 오는 12월 13일에 출발하며, 야마구치현과 함께 한다. 일본 최대 석회암 카르스트 지형이자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아키요시다이’ 하이킹과 ‘아키요시 동굴’ 워킹, 일본의 명승으로 지정된 아름다운 계곡을 품고 있는 ‘조몬교’에서의 특별한 트레킹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야마구치 하이킹 코스를 완주하는 참가자에게는 완주증을 수여하며, 하이킹 후 쌓인 피로를 풀어주는 '유다온천마을'에서의 힐링 온천욕 등 다양한 문화 체험의 일정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어썸하이킹 야마구치편은 총 20명을 모집하며, 모집 기간은 다음달 14일까지다. 아웃도어를 즐기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 지원은 K2 공식 블로그를 통해 가능하다.
참가비는 10만 원(1인)으로 참가자들에게는 왕복 승선권, 숙박, 식사가 지원되며, 기념품으로K2 패커블 배낭, 물병, 클린백으로 구성된 K2 하이킹 패키지가 제공된다.
이경호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