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한국법무공단 경남서부지소, 정경근ㆍ설대호 회장 이ㆍ취임식

화환 대신 기부받은 쌀 600kg, 불우출소자 가정 지원

기사입력 : 2015-01-16 10:52
+-
[공유경제신문 김민지 기자] [로이슈 부산경남취재본부=전용모 기자]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남서부지소(소장 김대기)는 지난 14일 제일예식장 5층 티파니홀에서 사전면담보호위원회 제4대 정경근 회장과 제5대 설대호 회장의 이ㆍ취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화환을 대신해 기부받은 쌀600kg을 불우출소자 가정을 위해 지원했으며, 무위탁 출소자 합동 생일자에 대한 선물을 전달했다.

▲설대호신임회장(사진왼쪽)이화환대신받은쌀을김대기소장에게전달하고기념촬영.(사진제공=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경남서부지소)
▲설대호신임회장(사진왼쪽)이화환대신받은쌀을김대기소장에게전달하고기념촬영.(사진제공=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경남서부지소)
설대호 사전면담보호위원회 차기회장은 “우리 모두 인간다운 기본권리를 누리며 이웃과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사회를 꿈꾸고 있다”면서 “법무보호공단과 함께 출소자의 사회정착을 위해 고민하고 회장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힘을 다해 밝은 사회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대기 소장은 “범죄 없는 안전한 사회, 국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는 여러분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마르지 않는 사랑의 샘이 되어 얼어붙은 사회의 편견과 냉대를 녹이고, 출소자들이 새 삶을 향한 도전을 멈추지 않도록 힘과 용기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전면담보호위원회는 매월 진주교도소를 방문해 출소자의 부정적 인식개선 및 불우출소자 재범방지를 위한 개별면담을 실시, 출소자의 사회복귀를 응원하고 공공의 복지증진 및 지역사회의 효율적 범죄예방 활동하고 있다.

▲사전면담보호위원회회장이∙취임식행사참석자들이기념촬영을하며파이팅을외치고있다.
▲사전면담보호위원회회장이∙취임식행사참석자들이기념촬영을하며파이팅을외치고있다.
한편 이날 행사에 이병추 진주시청 과장, 김진부 경남도의원, 남정만 진주시의회 부의장, 강길선 시의원, 하계백 진주상공회의소 회장, 정진효(박대출 국회의원 비서관), 정용학(김재경 국회의원 보좌관), 김택세 법사랑 진주지역연합회장, 김진안 법사랑 보호복지위원협의회 위원장ㆍ김태섭 운영실장, 윤경희 여성보호위원회장ㆍ최선옥 부회장ㆍ김영숙 사무국장, 김덕성 재정지원보호위원회장ㆍ김영규 고문, 전명숙 사회성향상위원회(회장 김남연)위원, 유영아 대학생서포터즈sunny2030보호위원회(회장 김우식)차기회장, 허예나 부회장, 권영익 외 위원 등이 참석했다.

김민지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