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부산보호관찰소, 화재 피해 화훼하우스 농가 복구 지원

법무부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일환 사회봉사 대상자들 참여

기사입력 : 2015-10-28 11:10
+-
[공유경제신문 김민지 기자] [로이슈 부산경남취재본부=전용모 기자] 지난 16일 부산시 강서구 소재 박모(64)씨의 화훼 하우스 국화농장에서 누전으로 인한 화재로 농기구, 비닐, 부직포, 보온열등, 보온시트 등이 전소돼 강서소방서 추산 400여만원의 피해가 발생했다.

이에 부산보호관찰소는 지난 26일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일환으로 사회봉사 대상자 10명을 복구작업에 투입했으며 복구가 완료 될 때까지 사회봉사대상자를 지원키로 했다.

▲사회봉사명령대상자들이화재피해화훼하우스농가복구지원을하고있다.(사진제공=부산보호관찰소)
▲사회봉사명령대상자들이화재피해화훼하우스농가복구지원을하고있다.(사진제공=부산보호관찰소)
농가주 박씨는 “이번 화재로 모든 것을 다 잃은 것 같았는데 보호관찰소로부터 이렇게 도움을 받게 돼 기쁘다“며 ”사회봉사자들의 도움을 받으면서 혼자서는 살수 없고 서로 돕고 살아야 된다는 것을 절실히 느꼈다“고 거듭 감사의 뜻을 표했다.

박수환 부산보호관찰소장은 “지역사회는 지역공동체로서 아픔도 기쁨도 함께 나눠 우리 모두가 하나가 되는 계기가 돼야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공동체를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국민들로부터 도움이 필요한 분야에 대한 인력지원 신청을 받아 사회봉사대상자를 투입해 봉사활동을 펼치는 제도이며,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www.cppb.go.kr) 및 거주지 관할 보호관찰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김민지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