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부산동부지원, 친절ᆞ부패방지ᆞ성희롱ᆞ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부산동부지원-법무사, 업무소통 간담회 개최

기사입력 : 2015-11-04 13:12
+-
[공유경제신문 김민지 기자] [로이슈 부산경남취재본부=전용모 기자] 부산지방법원 동부지원(지원장 최인석)은 지난 10월 26일 5층 대회의실에서 법관 및 민원 필수 직원을 제외한 전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도 하반기 친절ㆍ부패방지ㆍ장애인 인식개선 및 성희롱ㆍ성매매ㆍ성폭력ㆍ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친절교육은 서비스코리아의 박미진 강사를 초빙해 ‘서비스 리더의 길, CS 빅히어로 과정’을 주제로 진행됐다.

▲부산동부지원대회의실에서친절교육이진행되고있다.(사진제공=부산동부지원)
▲부산동부지원대회의실에서친절교육이진행되고있다.(사진제공=부산동부지원)
이어 부패방지 교육은 ‘청탁금지법 소개’,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은 ‘장애인 차별인식개선 동영상’, 성희롱 예방교육은 ‘국가인권위원회 제작 성희롱 예방 안내서’, 성매매 예방교육은 ‘성매매 방지홍보 동영상-클릭’, 성폭력 예방교육은 ‘성폭력 국민의식 개선 동영상-허락’, 가정폭력 예방교육은 ‘보건복지부 제작아동학대 예방교육’으로 영상물을 시청하고, 이와 관련된 법령 등을 안내하고 토론하는 형식으로 이뤄졌다.

또한 동부지원은 10월 28일 대회의실에서 법원측 이재열 사무국장 외 5명, 부산지방법무사회 동부지회 측 김귀동 법무사 외 3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재열 사무국장 주재로 열린 이번 간담회는 상호간 원활한 업무의 소통을 위해 각 건의 사항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있었다.

김민지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