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대구대-한국감정원, 인재양성 상호교류 협약 체결

전문인력 교류, 연구개발과제 공동수행 등 협력

기사입력 : 2015-11-11 15:36
+-
[공유경제신문 김민지 기자] [로이슈=전용모 기자] 대구대학교(총장 홍덕률)가 한국감정원(원장 서종대)와 상호교류 협약을 체결하고 산학협력을 통한 지역 인재 양성에 힘을 합치기로 했다.

대구대학교는 11일 경산캠퍼스 성산홀(본관) 2층 소회의실에서 홍덕률 대구대 총장, 서종대 한국감정원장 등 대학 및 한국감정원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교류 협약식을 가졌다.

▲대구대홍덕률총장(사진왼쪽)과한국감정원서종대원장이협약체결후기념사진을찍고있다.(사진제공=대구대학교)
▲대구대홍덕률총장(사진왼쪽)과한국감정원서종대원장이협약체결후기념사진을찍고있다.(사진제공=대구대학교)

양 기관은 △인재양성 교육과 학술행사 △전문인력 교류 △연구개발 과제 공동수행 △사회공헌활동 등을 협력키로 했다.

특히 산학협력 분야에서 두 기관이 교류의 폭을 넓혀 현장 밀착형 지역 인재 양성에 힘쓰기로 했다.

협약식에 앞서 서종대 원장은 ‘비전과 끈기로 성공하는 인생’이란 주제로 재학생 150여명에게 특강하며 청년들에게 꿈을 향한 희망과 도전의식을 강조했다.

홍덕률 대구대 총장은 “대구대는 대구ㆍ경북 지역 대표 공공기관인 한국감정원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지역 인재 양성과 일자리 창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력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