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부산연제구선관위, 전국 첫 실시 새마을금고 입후보 안내 설명회

각 새마을금고 이사장, 부이사장, 이사 등 40여명 참석

기사입력 : 2015-11-18 18:02
+-
[공유경제신문 김민지 기자] [로이슈 부산경남취재본부=전용모 기자]부산 연제구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문희)는 18일 선관위 회의실에서 오는 12월 22일 전국 첫 실시되는 새마을금고 3개소(아시아드ㆍ연산3동ㆍ연산로터리새마을금고)의 동시 임원선거 입후보안내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각 새마을금고 이사장, 부이사장, 이사등 입후보자 40여명이 참석, 선관위에서 안내하는 후보자등록 절차와 방법, 선거운동방법 및 제한․금지행위, 위반행위 사례 등 후보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에 대해 안내받았다.

▲전국첫실시하는새마을금고3곳동시임원선거입후보안내설명회를열고있다.(사진제공=연제구선거관리위원회)
▲전국첫실시하는새마을금고3곳동시임원선거입후보안내설명회를열고있다.(사진제공=연제구선거관리위원회)

새마을금고 3곳의 동시 임원선거 후보자 등록기간은 12월 3일부터 7일까지(3일간, 휴일 미포함)이며, 선거운동기간은 12월 8일부터 선거일 전일인 12월 21일까지(14일간)이다.

이번 새마을금고 선거의 선거운동은 후보자만이 할 수 있으며, 방법은 선거공보와 합동연설회, 후보자의 직접 전화(문자메시지 포함)를 이용한 지지호소, 컴퓨터통신(전자우편 포함)을 이용한 선거운동 등 4가지로 한정돼 있다.

연제구선관위측은 “이번 선거가 전국에서 처음으로 실시되는 새마을금고 동시선거인 만큼 그 어느 때보다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엄격한 선거관리와 감시․단속활동으로 새마을금고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