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검색창에 경찰민원포털을 검색하거나 사이버경찰청 홈페이지 접속을 통해서 손쉽게 경찰민원을 처리할 수 있다.
운전면허조회ㆍ착한운전마일리지 신청ㆍ경찰관 채용 인터넷 원서접수 기능 등 민원종류별로 여러 시스템에 분산되어 있던 온라인 민원 처리 기능을 한 곳으로 통합해 온라인 접수창구를 일원화했다.
업무처리 서버를 증설한 결과 국민들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민원처리 결과를 받아볼 수 있게 됐다.
또한 경찰사이트 외에도 법무부, 국민안전처의 해양경비안전본부, 주정차 과태료 관련 지자체 등 경찰민원과 관련된 타부처 사이트에 편리하게 접속할 수 있다.
그밖에도 국민 수요가 많은 다양한 경찰 관련 정보를 ‘자주 묻는 질문’ 코너에 담았고, 경찰민원포털 모바일 버전에 182경찰민원콜센터 전화연결버튼을 추가해 간단하게 민원을 상담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양한 국민편의기능도 제공한다.
경찰청은 2016년 ‘경찰 민원포털’ 서비스 확대 시행 이후에도 국민들로부터 불편한 점을 수렴하고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발견된 개선사항을 시스템에 즉각 반영함으로써 국민들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김민지 기자 news@seconom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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