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부산고법, 관내 감사업무담당자 간담회 개최

전입직원 17명 부패방지 및 청렴교육 실시

기사입력 : 2016-01-31 13:38
+-
[공유경제신문 김민지 기자] [로이슈 부산경남취재본부=전용모 기자] 부산고등법원(법원장 윤인태)은 지난 26일 소회의실(1402호)에서 부산고등법원 관내 감사업무담당자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간담회를 주재한 심재금 사무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전자소송의 확대 등으로 업무형태와 근무환경이 많이 변화된 만큼 새로운 감사기법과 착안사항의 발굴을 위해 노력하고, 최근 문제가 되는 성희롱·성추행 사건 및 음주운전 등 공무원 품위를 손상시키는 행위의 예방을 위한 교육 및 감독을 철저히 해 달라”고 당부했다.

▲감사업무담당자간담회를열고있다.
▲감사업무담당자간담회를열고있다.
이어 강만석 감사담당관이 2016년 부산고등법원 감사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각 법원별 주제발표와 자유토론 순으로 새로운 감사기법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등 각 법원의 감사업무담당자 간 소통하는 기회가 됐다.

◇전입직원 부패방지 및 청렴교육 실시

부산고등법원은 지난 25일 소회의실(1402호)에서 1월 중 전입한 직원(기술서기관 김갑수 외 16명)에 대해 전입직원 부패방지 및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전입직원부패방지및청렴교육을실시하고있다.(사진제공=부산고등법원)
▲전입직원부패방지및청렴교육을실시하고있다.(사진제공=부산고등법원)
행동강령책임관인 강만석 사무관이 ‘공직자 행동강령 주요 위반사례 및 해설’을 주제로 주로 실생활에서 많이 겪는 사례를 중심으로 소개했다.

아울러 전입직원들은 청렴교육에 관한 DVD 동영상을 시청함으로써 행동강령을 바로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

김민지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