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부산시선관위, 정월대보름 아름다운 선거 기원 캠페인

아름다운 LED장미 손에 든 총선출마 예비후보자 다짐행사

기사입력 : 2016-02-22 21:55
+-
[공유경제신문 김민지 기자] [로이슈 부산경남취재본부=전용모 기자] 부산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는 22일 정월대보름을 맞아 부산 관내 곳곳에서 ‘아름다운 선거’를 기원하는 캠페인을 다양하게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4월 13일 실시하는 제20대 국회의원선거가 국민의 참여와 관심 속에 ‘아름다운 선거’로 치러지기를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하구(다대레포츠공원)ㆍ서구(송도해수욕장)ㆍ남구(백운포체육공원)ㆍ북구(화명생태공원 민속놀이마당)ㆍ수영구(광안리해수욕장)지역 달맞이행사장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후보자에게 바라는 공약사항 모으기, 공명선거기원 만장 태우기, 투표참여 사진 찍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사하구총선출마후보자들이LED장미를손에들고공명선거를다짐하고있다.
사하구총선출마후보자들이LED장미를손에들고공명선거를다짐하고있다.
아름다운선거를치르겠다고다짐하는총선출마후보자들.(사진제공=부산시선관위)
아름다운선거를치르겠다고다짐하는총선출마후보자들.(사진제공=부산시선관위)
특히 사하구선관위는 다대레포츠공원 달집태우기 행사장에서 ‘공감과 소통으로 꽃피는 아름다운 선거’를 주제로 ‘아름다운 LED장미’를 손에 든 총선 출마 예비후보자들과 함께 ‘아름다운 선거’를 다짐하는 행사, 선관위 캐릭터인 ‘참참이 에어아바타’가 시민들과 함께 하는 캠페인도 열었다.

시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국회의원 선거가 갈등과 반목을 벗어나 국민대화합을 추구하는 ‘아름다운 선거’로 거듭나기를 기원한다”며 “이번 선거를 통해서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민지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