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더존비즈온, 연말 맞아 연탄나눔 봉사… 10만 장 기부

기사입력 : 2016-12-23 09:55
+-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이 지역 내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사랑의 온기를 담은 연탄 10만 장을 기부하고 직접 배달 봉사에도 나섰다.

더존비즈온은 20일 춘천 지역 취약 계층을 돕기 위해 춘천연탄은행에 연탄 10만 장을 기부했다. 기부된 연탄은 춘천시와 춘천연탄은행을 통해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등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돼 이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게 된다.

이날 더존IT그룹 강촌캠퍼스 인근 지역에서는 더존비즈온과 계열사 임직원 50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연탄배달 봉사활동도 함께 펼쳐졌다. 춘천시 남산면 광판리와 추곡리 일대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으로 모두 7가구에 총 3,000장의 연탄이 전달됐다. 가구당 한겨울 약 두 달 이상 사용할 수 있는 분량이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직원은 “연탄의 온기 하나에 의지해 추운 겨울을 나는 주변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올 겨울은 유난히 더 춥다는데 조금이나마 우리의 마음이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더존비즈온은 2011년 서울에서 춘천으로 기업을 이전한 후 문화, 예술, 체육 분야 등 다방면에서 지역 사회 공헌활동을 수행해 왔다. 특히 이번 연탄 기부 및 배달 봉사활동을 계기로 앞으로 지역 사회를 위해 전 임직원이 함께하는 보다 적극적인 방식의 사회 공헌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고 실천하는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상생의 윤리경영을 실현하겠다는 계획이다.

더존비즈온은 이번 봉사활동은 주변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하는 동시에 기업 구성원들의 마음 속에도 온정을 채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