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한화시스템, 국방부와 '장병사랑 재능기부' MOU 체결

기사입력 : 2017-04-28 17:58
+-
[공유경제신문 박경수 기자] 한화시스템과 국방부가 장병들의 자기계발 지원에 나선다.

한화시스템은 서울 중구 장교동 한화시스템 본사 회의실에서 국방부와 함께 장병사랑 재능기부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열린 병영문화 정착과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장병들의 재능기부 확대를위한 협약으로 한화시스템은 민간기업 최초로 ‘장병사랑 재능기부’ 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사내 인사전문가와 임직원들이 함께 부대를 방문하며 취업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한다.

오는 5월부터 매달 1회씩 실시되며, 개인역량 강화를 돕는 전문가 강의와 모의면접, 자기소개서 첨삭 등 멘토링 프로그램 등이 구성될 예정이다. 국방부는 대상부대, 일정 등의 계획 수립을 지원한다.

장시권 한화시스템 대표는 장병사랑 진로, 취업 멘토링을 통해 장병들이 군 복무에 대한 자긍심을 갖고, 사회 진출에 대한 고민을 해소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향후에도 방산업체로서 책임감을 갖고 장병들의 사기 진작과 군 생활 편의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국방부는 작년부터 장병들의 자기계발과 여가선용을 위해 음악, 미술, 체육, 어학 등의 분야에 민간 전문가의 재능기부를 받는 장병사랑 재능기부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한화시스템의 활동 참여를 계기로 관련 사업을 보다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박경수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