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호남대 의상디자인과, 패션페인팅 티셔츠 제작 재능기부

기사입력 : 2017-06-14 17:32
+-
(사진=호남대)
(사진=호남대)
호남대학교 의상디자인학과(학과장 김지연)는 6월 12일 광주 서구청에서 드림스타트 가족27명을 대상으로 패션페인팅 티셔츠 제작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우리가족 패션페인팅 티셔츠 만들기’ 교육을 통해 다양한 색감과 도안을 활용한 생활 티셔츠를 제작하고, 특히 가족 티셔츠 만들기, 비즈를 활용한 티셔츠 등 창의적인 디자인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드림 스타트 가족 부모들에게는 ‘패션어드바이저 아카데미’, ‘패션창업스쿨’ 교육과정 참여에 대한 기회를 우선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김지연 학과장은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위한 재능기부 행사를 확대 진행할 계획이다”며 “광주 서구청과 2017년 고용노동부의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사업과 연계, 취약계층의 안정적 취업지원을 위해 협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의상디자인학과는 광주광역시 서구가 추진하는 ‘가온길 창조 프로젝트(2단계)’ 일자리창출사업에 수행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다. 쇼핑유통산업 육성과 일자리창출을 위한 ‘패션어드바이저 아카데미(6월 22일 개강)’ 교육생 선발에서 소외계층, 경력단절여성 등 취업 취약계층에 우선 선발의 기회를 제공하여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김찬연 기자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