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의정부준법지원센터, 재능기부 봉사활동 펼쳐

의정부준법지원센터・농협 포천시지부・영북농협 ‘장수사진 촬영’ 행사 개최

기사입력 : 2017-08-01 13:44
+-
[공유경제신문 이정아 기자] 법무부 산하 의정부준법지원센터(소장 양봉환)는 지난달 31일부터 1일까지 이틀 동안 사회봉사 대상자 중 사진 촬영 특기 보유자에게 재능을 기부하도록 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포천시 영북농협 대회의실에서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 150여명에 대한 ‘장수사진’ 촬영으로 진행됐다.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친 특기 보유자 L씨(46세)는 대학교에서 사진학을 전공한 후 관련분야에서 15년 동안 종사한 전문 사진작가이다.



사진 촬영을 하는 동안 사진작가 L씨(46세)는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해 어르신들이 자연스러운 포즈를 취하도록 유도하고, 옷매무새도 고쳐드렸다. 장수사진을 찍은 어르신들은 “거동이 불편하여 사진관을 찾는 것이 어려웠는데 고맙다”며 연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상용 조합장은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신청했던 원로 조합원들에 대한 장수사진 촬영 요청이었는데 도움을 주셔서 고맙다”고 말했다. 박헌모 지부장은 “지원요청이 있을 때마다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는 보호관찰소 직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양봉환 소장은 “이번 봉사활동은 지역주민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는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주민 친화 사회봉사 활동을 더욱 더 다방면으로 실시해 따뜻한 법치를 지향하는 준법지원센터가 되겠다”고 밝혔다.

이정아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