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써 지난해 호실적을 이어가다 육류담보대출 피해로 일시적으로 미뤘던 연간 최대 순이익 달성에 한 걸음 가까이 더 다가서게 됐다.
상반기 회사 전체 월납초회보험료는 438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1.0% 증가하였으며, 종신·CI·정기보험 등 보장성상품의 판매가 27.1% 증가한 209억원을 기록하며 수익성을 끌어올렸다.
또한, 저축성 상품 중심 채널인 방카슈랑스에서 보장성상품의 월납초회보험료가 123.9%나 증가하는 등 영업채널 전반에서 보장성상품 판매가 안정적으로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총자산은 29조3005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5.3% 증가했으며, 보험사의 건전성지표를 나타내는 RBC비율은 229.2%로 전년말 대비 47.2%p 상승했다.
전속설계사 수는 3,499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9명 늘었다. 특히 회사의 전통적인 대면 채널인 FC(Financial Consultant) 수가 지난해 상반기 2,734명에서 지난해 말 2,871명, 올해 6월 2,919명으로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동양생명은 “올해 들어 보장성상품에 강한 드라이브를 걸면서 전속채널인 FC·다이렉트 채널 뿐만 아니라 GA·방카슈랑스 등 영업채널 전반에서 보장성상품 판매가 늘었다”며 “지속적인 채널 혁신과 자산운용수익률 제고 등을 통해 양적·질적 동반 성장세를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정우 기자 news@seconom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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