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NH농협은행, 호랑이 불리온(Bullion) 메달 단독 판매

기사입력 : 2017-09-03 11:07
+-
NH농협은행, 호랑이 불리온(Bullion) 메달 단독 판매
[공유경제신문 박정우 기자] NH농협은행은 오는 4일부터 조폐공사가 출시한 '호랑이 불리온 메달'을 국내은행 중 단독으로 선착순 예약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판매되는‘호랑이 불리온 메달’은 순금 3종(31.1g, 15.55g, 7.78g 각 200장)과 3종 세트 200세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조폐공사가 99.99%의 순도와 중량을 보증한다. 불리온 메달은 일별 금 시세에 따라 판매 가격이 변동되는 것이 특징이나 이번 농협은행 판매 수량에 한해 고정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불리온’은 금괴, 은괴 등 귀금속의 괴(塊)를 뜻하는 것으로 프랑스 루이 13세 때 재정장관이었던‘끌로 드 불리온’에서 비롯되었다. 현재 해외 주요국가에서는 미국의 독수리, 중국의 팬더, 호주의 캥거루 등 국가를 상징하는 동식물을 활용한 지금형(Bullion)사업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100% 국내자본 은행인 NH농협은행이 한국을 대표하는 동물인‘호랑이’를 주제로 한 불리온 메달을 금융권 최초로 판매하는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이라며, “불리온 메달의 국내 인지도가 낮은 편이나 전국적인 영업망을 가진 농협은행의 이번 판매로 많은 수집상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호랑이 불리온 메달’은 9월 4일 9시부터 전국의 농협은행 영업점에서 선착순으로 예약 판매된다.

박정우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