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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뷰티, 아시아 시장 넘어 유럽까지 확대

기사입력 : 2017-10-19 1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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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참 뷰티 엑스포 코리아 이미지. (사진=서울메쎄인터내셔널)
인터참 뷰티 엑스포 코리아 이미지. (사진=서울메쎄인터내셔널)
[공유경제신문 박정우 기자] K-뷰티가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을 넘어 러시아, 유럽권까지 시장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린다.

국내 화장품∙뷰티 제조∙판매기업이 글로벌 잠재시장으로 수출을 확대하기 위해 러시아, 유럽권 등 해외 바이어들이 직접 찾아올 수 있는 글로벌 무역 전시회의 개최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오는 11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글로벌 화장품∙뷰티 무역 전시회 인터참뷰티엑스포코리아가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서울메쎄인터내셔널(대표이사 박병호)이 14년동안 주최해온 국제뷰티엑스포코리아(BEAUTY EXPO KOREA)가 세계 최대 전시그룹인 Reed Exhibitions사에서 주최하는 동유럽권 최대 화장품 박람회 ‘인터참(InterCHARM)’과 손잡고 새롭게 준비한 무역 전시회로, 세계 최대 전시그룹인 리드(Reed)사가 보유한 50개국의 네트워크(ISG)와 InterCHARM의 러시아 및 동유럽권 네트워크를 통해 해외 참가업체 및 바이어 마케팅에 역량을 집중하며, K-뷰티의 우수성을 적극 소개할 방침이다.

전시회는 약 300개사가 참가하고 총 500부스가 운영될 예정으로, 2020년까지 20,000sqm(1,000부스), 2025년까지 36,000sqm(1,800부스)까지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전시 품목은 화장품, 헤어 및 두피케어, 네일용품 및 액세서리, 화장품 용기, 부자재 및 수탁 서비스, 뷰티살롱(Hair, Aesthetic, SPA)용 제품 및 기기, 홈케어 제품 및 기기, 속눈썹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성, B2B는 물론, Retail 제품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참가업체의 참가 성과 제고를 위해 ‘해외바이어 매칭 프로그램(Biz Connect)’를 온라인을 통해 사전 운영할 계획이다. 초청바이어를 포함 매년 2,000여명의 바이어가 방문함에 따라 바이어와 국내업체 간의 매칭 효율 및 실질적인 계약률을 높이기 위하여 전문적인 비즈매칭 프로그램을 도입 운영 한다.

공동주최사인 ㈜서울메쎄인터내셔널은 지난 14년간 화장품∙뷰티 종합박람회인 ‘국제뷰티엑스포코리아’를 개최하며, 경쟁력 있는 국내 중소 화장품∙뷰티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 및 Made in Korea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서울메쎄인터내셔널 박병호 대표이사는 “오는 11월 개최되는 인터참뷰티엑스포코리아의 차별화된 경쟁력은 해외 네트워크에 있을 것”이라며, “Reed Exhibitions 그룹 및 InterCHARM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공유함으로써 검증된 해외 바이어의 증대로 한국 화장품 산업의 우수성을 적극 알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리드케이훼어스 유한회사(Reed K.Fairs Ltd.•대표이사 홍성권)는 Reed Exhibitions Group의 국내 합작회사로, Reeds사는 매년 39개국 이상에서 연간 500여개 이상의 전문전시회를 주최하고 있는 글로벌 대표 전시 주최사이다. 이번 공동주최를 통해 세계 시장에서 주목하고 있는 한국 화장품〮뷰티 기업의 경쟁력 확대는 물론, 해외 시장 진출에 주력하고 있으며, 아울러 글로벌 뷰티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국제 규모의 글로벌 전시회를 육성해나가겠다는 포부를 내비쳤다.

박정우 기자 news@seconom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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