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하나금융그룹 ‘2017 한국IR대상’ 대상 수상

기사입력 : 2017-10-25 09:08
+-
하나금융그룹 ‘2017 한국IR대상’ 대상 수상
[공유경제신문 박정우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4일 한국거래소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한국IR협의회 주관 ‘2017 한국IR대상’에서 유가증권시장 기업부문 대상(금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7회째를 맞은 한국 IR대상은 한국 IR협의회가 효율적 IR활동을 통해 기업, 주주, 투자자의 공동이익과 증권시장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IR 우수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시상식의 기업부문 수상자 중 금융권에서는 하나금융그룹이 유일하다.

한국 IR협의회 측은 하나금융그룹이 ▲ 경영진과 IR팀간의 실시간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체계를 구축•운영 ▲ 시장의 주요 관심사항을 경영 전략 수립 시 적극 반영 ▲ 각종 현안에 대해 명확한 IR 메시지를 설정 및 체계적 IR 인프라를 통한 적극적인 IR활동 전개로 정보 비대칭 해소를 위해 노력한 점 등을 높이 평가 했다고 밝혔다.

김병호 하나금융지주 부회장은 시상식에서 “IR은 기업가치창출에 있어 가장 중요한 첫 걸음으로 대외적으로 기업가치를 공정하게 평가 받고, 궁극적으로는 기업들이 견실한 성장을 이어 나갈 수 있게 하는 활동이다”며, “앞으로도 하나금융그룹은 보다 적극적이고 활발한 IR활동을 통해 투자자들과의 소통을 더욱 확대하고 자본시장 발전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정우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