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신한銀, 2017 자원봉사대상 시상식 개최

기사입력 : 2018-01-16 09:47
+-
신한銀, 2017 자원봉사대상 시상식 개최
[공유경제신문 박정우 기자] 신한은행은 서울시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지난 한 해 동안 자원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한 직원들을 격려하는 ‘2017 신한자원봉사대상’의 시상식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봉사활동 시간뿐만 아니라 신한금융그룹의 미션인 ‘따뜻한 금융’을 자원봉사 활동으로 전파하는 다양한 지표들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했다. 수상은 해외법인을 포함해 총 12개 부서와 3개 커뮤니티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영예의 대상은 사회적 기업 ‘여럿이 함께’에 매달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사랑의 빵, 쿠키 만들기 봉사 활동에 참여한 분당중앙금융센터가 수상하였다. 더불어 분당중앙금융센터는 성남의 대표적인 지역행사로 손꼽히는 ‘자원봉사박람회’에 행사 도우미로 참가해 지역사회의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역할을 충실히 실천했다.

신한은행 위성호 은행장은 “사회가 성숙할수록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더욱 강조된다”며 “신한의 따뜻함을 전파하는 현장 실천자로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고객과 사회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생산적ž포용적 금융을 선도하기 위한 ‘신한 두드림 프로젝트’ 비롯한 다양한 CSR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특히 ‘신한 THE Dream 사랑방’을 통해 매년 20~30개의 노인복지시설에 교육 및 휴게 공간을 제공하는 노인복지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신한은행은 ‘2017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기업’으로 선정되어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있으며, ‘2017 금융교육 우수프로그램 공모전’ 교육부총리상 수상과 ‘장기기증 유공기업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선도하고 있다.

박정우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