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 청구서 신청 페이지에서 삼천리 도시가스 청구서 등록과 함께 자동납부를 신청할 수 있으며, 서비스 설정 화면 내 관리 페이지를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카카오페이는 신규 기능 출시를 기념해 2월 8일에서 28일까지 삼천리 도시가스 자동납부 신청 후 KB국민카드로 첫 요금을 납부하는 고객에게 5,000원 캐시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카오페이와 삼천리 도시가스는 더욱 편리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최근 자가검침 기능도 선보였다. 이 기능을 통해 청구서 고객은 번거로운 검침원 방문 없이 카카오페이에 사용량을 직접 입력해 검침을 완료할 수 있으며, 청구 예상 금액 확인최근 검침 내역 조회 등도 한눈에 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2017년 카카오페이 청구서를 이용해 도시 가스 요금을 납부한 고객이 900% 증가했다"며 "자동납부, 자가검침에 이어 고객 편의와 혜택을 증대시킬 수 있는 신규 기능을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청구서 서비스는 번거로운 종이 고지서를 모바일로 전환 후 결제로 바로 연결시켜 준다는 점에서 청구 기관은 뛰어난 비용절감 효과를, 고객은 손쉬운 납부 및 내역 관리가 가능한 윈윈 서비스로, 현재 하나/삼성/신한/비씨/롯데, 한국전력공사, 부산광역시, 삼천리도시가스, 경남에너지, 미래엔서해에너지, 서라벌도시가스, 제주도시가스, 에듀베이션(학원비) 등과 제휴하고 있으며 아파트 관리비 납부도 지원 중이다.
박정우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