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투교협 ‘똑똑한 투자자 되기’ 동영상 게시…방송인 정영진 MC로

기사입력 : 2018-02-19 19:36
+-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가 제작하는 '똑똑한 투자자 되기'의 MC를 맡은 방송인 정영진. (사진=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가 제작하는 '똑똑한 투자자 되기'의 MC를 맡은 방송인 정영진. (사진=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공유경제신문 박정우 기자]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는 저금리시대에 재테크에 관심을 두는 개인투자자들의 현명한 투자에 도움을 주고자 19일부터 ‘똑똑한 투자자 되기’(총 7편) 동영상을 홈페이지, 유튜브 등에 순차적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투교협에 따르면 ‘똑똑한 투자자 되기’는 방송인 정영진씨가 MC로 진행을 맡아 투자자입장에서 질문하면 현직 전문가가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생생한 현장 내용과 투자방법을 제시하고, 친근한 포맷과 짧은 길이로 모바일이용자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고 투교협은 전했다.

또한, 금융환경 변화의 이해를 돕는 ‘금융트렌드 알기’・투자에 도움이 되는 ‘좋은 정보, 좋은전문가 잘 고르기’・ 투자상품 및 정보를 알 수 있는 ‘장기주식투자, 부동산 펀드’・ 글로벌시대 투자방법을 알 수 있는 ‘글로벌 투자’・ 투자 유의사항을 분석한 분쟁사례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다고 밝혔다.

투교협 오무영 간사는 “개인의 금융투자역량 제고는 자본시장 선진화의 밑거름으로 향후 시의성 있는 똑똑한 시리즈의 콘텐츠 개발을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박정우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