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금투협 ‘해외 대체투자 실무’ 과정 개설

기사입력 : 2018-02-22 18:34
+-
금투협이 개설하는 '해외 대체투자 실무' 과정 개요. (사진=금융투자협회)
금투협이 개설하는 '해외 대체투자 실무' 과정 개요. (사진=금융투자협회)
[공유경제신문 박정우 기자] 한국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은 해외 대체투자의 속성과 주요 투자자산, 투자형태, 투자 성공 및 리스크 사례를 학습 할 수 있는 ‘해외 대체투자 실무’ 과정을 4월 10일부터 개설 하고 다음 달 20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금투협에 따르면 ‘해외 대체투자 실무’ 과정은 자산운용사 펀드매니저 및 마케팅 부서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해외 대체투자 전략과 포트폴리오 구성에 대해 실습을 통한 강의가 이뤄질 예정으로, 주요 기관투자자들의 투자전략 경험과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는 단기교육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해외 대체투자 속성과 장단점 및 새로운 트렌드에 대한 이해와 유망 해외 주식시장 분석과 전망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었으며, 수강생들은 시장분석과 사례분석 등을 통해 실무 지식을 습득하고 해외 대체투자를 활용하여 관리자산의 수익률 향상에 기여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교육기간은 4월 10일부터 5월 3일까지 총 8일간 33시간이며,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주 2일(화·목), 야간으로 진행된다. 수강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정우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