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EL여기어때에 따르면 양산점은 반려동물을 맡아주는 위탁 서비스를 도입해 눈길을 끈다. 고객이 반려동물과 함께 이곳을 찾을 경우, 프론트에서 맡아준다. 전 객실에 스타일러가 구비돼 있으며, 취사 가능한 객실(가족룸)도 있다. 28일부터 손님을 맞이한다.
최근 문을 연 경주 보문점은 조식 서비스를 운영한다. 단체 고객이 이용 가능한 강당도 갖췄다.
이곳은 HOTEL여기어때의 콘셉트(싱싱, 시크, 누크, 쇼, 코지) 중 ‘싱싱’을 적용했다. 야자수 잎 모양을 모티브로 그래픽 타일과 트로피컬한 이미지로 공간에 신선함을 더했다. 객실은 투명한 유리와 타공 파티션으로 공간 구분돼 넓고 쾌적한 느낌을 준다.
HOTEL여기어때는 점포개발 전문가의 지리적 정보와 수요층 등 상권분석을 통해 지역 특성과 전망을 진단해 유용한 입점 정보를 제공한다. 출점 전 체계적인 분석으로 효율적인 가맹점 진출과 정착을 지원한다. 객실 등급은 구분하되, 청결과 위생이라는 숙박의 기본적인 원칙은 고수한다.
현재 HOTEL여기어때는 서울, 인천 등 수도권을 비롯해 강원, 광주, 대구, 수원, 천안, 포항 등 주요 도시에 자리 잡고 있으며, 총 12개점이 운영 중이다.
HOTEL여기어때는 청결한 객실 관리, 고객 중심 서비스 그리고 합리적인 요금 책정 등 이른바 C.S.P(CLEAN, SERVICE, PRICE) 전략을 내세운다. 전년 대비 가맹점 매출이 206% 향상되는 등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업계 최초로 도입한 365일 요일별 정가제는 업계의 부조리한 관행으로 지적된 ‘바가지 요금’ 근절에 앞장서고 있다.
박정우 기자 news@seconom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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