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NH농협은행, 2년연속 1사1교 금융교육 우수 금융회사 선정

기사입력 : 2018-02-28 09:53
+-
[공유경제신문 박정우 기자] NH농협은행은 '2017년 1사1교 금융교육 우수 금융회사'로 선정되어 2년 연속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하였다고 27일 밝혔다.

금융감독원은 2015년부터 1사1교 금융교육의 참여실적, 교육실적, 만족도 조사결과 등을 토대로 성과가 우수한 학교, 교사, 금융회사, 금융회사 직원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1사1교 금융교육’은 전국의 금융회사 점포가 인근 초ㆍ중ㆍ고교와 자매결연을 맺어 학생들에게 방문교육, 체험교육, 동아리 활동지원 등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NH농협은행은 2017년 말 기준 969개교와 결연을 맺어 금융회사 중 최다 결연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전국 14개 지역에 청소년금융교육센터를 개설하여 지역 중심의 참여형ㆍ체험형 금융교육 정착에 앞장서고 있으며 교육수요에 효과적인 대응을 위해 지속적인 내부강사 양성 및 지역기관 협력 강화 등을 통해 교육 내실화를 제고해 나가고 있다.

이대훈 농협은행장은“농협은행은 자유학년제 시행, 진로교육 강화 등 교육환경 변화에 따른 학교 니즈에 맞춰 금융교육, 진로체험 활동을 연계한 교육기회 제공 노력과 특히 교육기회가 상대적 으로 적은 농어촌지역 학교들의 금융교육 인프라 제공에 힘써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정우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