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사회적경제 청년혁신활동가 모집

기사입력 : 2018-03-09 14:17
+-
[공유경제신문 김종훈 기자]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이은애)가 사회적경제 영역 진출을 꿈꾸는 청년들을 위한 ‘사회적경제 뉴딜일자리 청년혁신활동가’를 14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사회적경제 경영지원단, 복합공간 매니저, 지원전문 코디네이터 3개 분야로, 총 36명을 모집한다.

사회적경제 경영지원단은 사회적경제 기업의 홍보마케팅, 사업 운영 등 경영 지원과 시민 홍보 콘텐츠 제작 및 캠페인 지원, 기술혁신랩 운영 등의 업무를 수행할 청년 17명을 선발한다. 복합공간 매니저는 서초구, 동대문구의 사회적경제 제품 유통 매장의 운영 및 활성화를 지원하며 총 2명을 선발한다. 또, 17명을 선발하는 지원전문 코디네이터는 자치구 중간지원기관 및 부문·업종 네트워크 등 중간 지원 조직에서 교육, 홍보, 연구, 네트워킹 등에 사업을 지원한다.

사회적경제 청년혁신활동가로 선발되면 4월 2일부터 12월 31일까지 총 9개월간 사회적경제 현장에서 1일 8시간, 주 5일 근무하게 되며 서울형 생활 임금(시급 9220원)을 받게 된다. 지원 자격은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서울 시민이며 본인과 주민등록상 함께 거주하는 배우자, 부모의 재산 합계액이 3억원 이하인 사람을 우선 선발한다. 졸업 예정 및 유예자, 방송통신대학 및 야간대학 재학생도 참여할 수 있으며 재·휴학생은 참여할 수 없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서울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자격 요건, 업무 내용, 근로 조건 등을 확인 후 신청서를 작성하여 3월 14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남원호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경영지원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사회 문제 해결 및 사회적 가치 실현에 관심을 가진 청년들이 사회적경제를 체험하고 이해하며 조직과 함께 성장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라며 “서울시에 거주 중인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훈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