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KT,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와 동등결합 상품 출시 협정 체결

기사입력 : 2018-07-18 16:42
+-
center
[공유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KT(회장 황창규)가 18일 서울 서대문구 충정타워에서 3개 케이블 사업자(CJ헬로, 티브로드, 현대HCN)와 동등결합 상품인 '케이블 총액 결합할인(가칭)' 출시를 위한 공식 협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KT 박현진 유무선사업본부장, CJ헬로 김종열 홈&리빙사업본부장, 티브로드 이승춘 영업본부장, 현대HCN 조석봉 영업총괄실장이 참석했다.


케이블 총액 결합할인(가칭)은 KT 이동전화와 케이블 사업자가 제공하는 초고속 인터넷 상품을 함께 이용할 경우 이동전화 할인은 물론 인터넷 요금할인을 각각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오는 9월 출시할 계획이다.

KT는 케이블 사업자들과의 상생·협력을 통해 건강한 통신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왔다. 이번 동등결합 상품 출시로 KT와 케이블 사업자 간 '윈윈(win-win)' 효과는 물론 고객들의 선택권을 확대하고 가계통신비 절감 효과도 나타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케이블 총액 결합할인 상품은 케이블 사업자 초고속인터넷 요금 3만 원 미만은 20%, 3만 원 이상은 30%의 할인율이 제공되며, KT 이동전화 할인은 KT가 운영 중인 'KT 총액 결합할인' 상품과 동일하게 적용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협약에 참여한 3개 케이블TV 사업자를 제외한 나머지 사업자들도 KT와 조속한 협의를 통해 동등결합상품 판매에 합류할 예정이다.

KT 박현진 유무선사업본부장은 "이번 동등결합 상품은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케이블TV 업계와 오랜 기간 준비한 결과"라며 "앞으로 동등결합상품 활성화와 소비자 편익 제고를 위해 케이블 사업자들과 지속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경호 기자 kjeans21@hanmail.net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