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RRC 프로젝트 ‘알렌 리우’, 블록체인 파트너스 서밋서 연사로 나서

클라우드 컴퓨팅 산업을 해결할 RRC 프로젝트에 대해 소개

기사입력 : 2018-07-25 13:31
+-
RRC 프로젝트 ‘알렌 리우’, 블록체인 파트너스 서밋서 연사로 나서
[공유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Chaineer와 BABI Finance가 주최한 블록체인 파트너스 서밋(BPS)이 지난 22일,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계의 유명인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 날 행사에서는 ‘새로운 패러다임, 새로운 미래’라는 주제 아래 블록체인 산업의 현재와 미래, 기술적인 혁신, 블록체인 산업 발전에 영향을 준 정책, 미래 시장을 예측한 다양한 블록체인 응용 방안 등이 다루어졌다.

특히 클라우드 컴퓨팅 산업의 현황을 주제로 한 연설의 연사로 나선 RRC 프로젝트 CEO 알렌 리우(Allen Liu)는 현재 클라우드 컴퓨팅 산업계에서 클라우드 컴퓨팅 독점 및 인센티브 조치의 필요성, 컴퓨팅 자원이 부족한 부분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블록체인 기술의 발전과 보완을 통해 블록체인과 클라우드 컴퓨팅을 결합한 ‘분산된 클라우드 컴퓨팅’을 실현하는 해결방안을 제시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한편 RRC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관계자는 “POC 컴퓨팅 시스템은 컴퓨팅 파워 제공자가 공평하고 안정적인 수입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분산컴퓨팅이 필요한 분야일수록 RRC 프로젝트의 컴퓨팅 파워가 가격에 있어 더 효율적이고 요구치가 높지 않은 오프라인 컴퓨팅 서비스보다 경쟁력이 더 높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RRC 프로젝트는 블록체인 기술 가치를 최대로 끌어 올리는 ‘현물 기반 프로젝트’로 실질적으로 클라우드 컴퓨팅 산업의 문제의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프로젝트로 주목받고 있다.

이경호 기자 kjeans21@hanmail.net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