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노동시간 단축, 누리꾼들…“지금 한국에서는 가족과 보내는 시간, 여유가 중요하다”

기사입력 : 2018-09-04 13:11
+-
사진=문화체육관광부 트위터
사진=문화체육관광부 트위터
[공유경제신문 김진영 기자] 우리 국민의 63%가 '노동시간 단축' 정책이 앞으로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했다.

4일, 문화체육관광부는 여론조사 전문기관 한국리서치에 의뢰한 '노동시간 단축에 대한 인식 여론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응답자들은 노동시간 단축이 경제에 미칠 영향에 대해서는 '긍정적'(63%)이며, '일자리가 늘 것'(48.7%)으로 전망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여론조사는 노동시간 단축 정책의 도입에 따른 국민들의 인식과 요구를 파악하기 위해 실시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안에 조사를 두 차례 추가로 실시해 국민 여론을 지속적으로 파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누리꾼들은 “(hmin****) 노동 시간 단축 찬성합니다. 짧고 효율적으로 근무하고 일자리도 더 많이 생성되길 기대합니다~” “(knyo****) 노동시간 단축 삶의 질 향상 좋아요” “(idea****) 지금 한국에서는 가족과 보내는 시간, 여유가 중요하다고 보기 때문에 꼭 필요한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ehdx****) 노동시간 단축은 좋고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다만 공장 특성에 맞게 신축적으로 운영도 필요합니다” “(uioo****) 살기 좋은 나라 되겠지”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진영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