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붉은 불개미 발견, 누리꾼들…“우리나라 전체로 퍼졌다고 생각해도 될 듯”

기사입력 : 2018-09-19 00:58
+-
사진=환경부 트위터
사진=환경부 트위터
[공유경제신문 김진영 기자] 대구 북구의 한 아파트 건설 현장에서 붉은 불개미가 발견됐다는 소식이 전해져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18일 환경부는 건설현장 관계자가 17일 조경용 중국산 석재에서 붉은 불개미 의심 개체를 발견해 농림축산검역본부에 신고했으며, 검역본부가 붉은 불개미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특히 이 건설현장에서는 붉은 불개미 여왕개미도 발견됐다.

한편 환경부 등 관계 기관은 전문가 합동조사로 발견지와 그 주변 지역에서 붉은 불개미 추가 존재 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또한 검역본부는 중국에서 수입되는 조경용 석재의 실태를 파악해 붉은 불개미 유입을 막기 위한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에 누리꾼들은 “(macy****) 끝났네 끝났어 붉은 불개미가 아닌 사진으로 조사하다가 불개미가 발견됐다면 국내 이미 상당수 퍼졌을 수도” “(yuri****) 이 정도면 우리나라 전체로 퍼졌다고 생각해도 될듯한데 대구서 저토록 발견되자면 대구만 저렇게 있을 리가 곳곳에 여왕개미랑 일개미들 살림 차려놨을 듯 이젠 사람들 방역의 범위를 벗어 난 듯 그래도 보이는 즉시 처치하면 언젠가 끝이 있겠죠 올겨울 땅 속 깊이 깊이까지” “(byon****) 검역뿐만이 아니라 붉은 불개미가 이미 들어 왔다고 보고 대책을 마련해야 할 것 같다” “(leek****) 큰일이다 이제 붉은 불개미까지 조심 해야겠군 석재에서 나왔다니 집안도 안심할 수 없겠군” “(YUQQ****) 너무 무섭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진영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