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길주)은 지난 17일 관내 초등교사 160여명을 대상으로 초등 5~6학년군 교과 교육과정 활용 연수를 고흥동초등학교에서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2019년 적용되는 초등 5~6학년군 개정 교육과정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실시한 본 연수는 총론 및 각 교과 교육과정 안내, 학생 참여형 수업 및 과정중심평가 실행을 위한 내용을 담았다.
각 교과별 특성을 살린 프로젝트 수업 설계 방안 및 운영 사례, 단위 차시 내 교과 수업 설계 방법 노하우 공유 등 현장 교사의 필요와 요구에 맞춘 연수를 운영하여 수업 전문성 신장과 더불어 수업 나눔의 실천을 이끌어냈다.
고종건 도덕초 교사는 “연수에서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 전달과 더불어 1학기부터 학급에서 꾸준히 해 왔던 프로젝트 학습에서의 다양한 시도와 노력의 결과를 많은 선생님 앞에서 나눌 수 있는 기회가 교직 생활의 또 다른 보람이 될 것 같다”며 수업 나눔이 갖는 의미를 강조했다.
정길주 교육장은 “연수를 통한 새 교육과정이 추구하는 방향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수업 나눔을 통한 수업 내실화 노력이 함께 이루어질 때 학생과 교사가 모두 행복한 교육이 될 것이다”며 교원 연수 활동과 수업 나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교사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연수 및 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을 확대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차미혜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