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학교폭력예방 사진 참여전 공모

기사입력 : 2018-10-23 15:30
+-
학교폭력예방 사진 참여전 공모
[공유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학교폭력예방 사진 참여전 ‘같이가치찍개’ 작품 공모를 지난 18일부터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학교폭력예방 사진 참여전 '같이가치찍개'는 인천광역시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관계 개선 사진을 18일부터 11월 12일까지 공모하고 11월 26일(예정)부터 1달간 인천광역시공식 블로그 및 페이스북에 사이버전시할 예정이다.

학생 스스로 만드는 학교폭력예방 콘텐츠 만들고 존중과 배려, 관계 회복 중심의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인천광역시 관내 초·중·고등학교 1만3000여 학급에 포스터를 모두 게시하고 QR코드를 등을 통해 참여방법을 안내하고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향후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인천의 학교폭력예방 브랜드 ‘같이가치어울림’을 운영하고 그 하위 사업으로 걷기를 통해 학교폭력예방 인식을 제고하는 ‘같이가치걷자’, 학급중심 학교폭력예방교육 ‘같이가치우리반’ 그 과정에서 학생들의 관계를 개선하는 과정을 사진으로 남기는 ‘같이가치찍개’ 등을 운영해 학생들의 학교폭력 예방 인식을 제고하고 건전한 친구 관계 형성, 배려하는 마음 키우기 등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강화하고자 한다.

교육청은 23일 현재 13명의 블로거들이 공감을 표시하고 참여의사를 밝히는 학생과 선생님들이 늘어나고 있어 많은 참여가 이뤄져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의미 있는 참여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차미혜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