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예방 사진 참여전 '같이가치찍개'는 인천광역시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관계 개선 사진을 18일부터 11월 12일까지 공모하고 11월 26일(예정)부터 1달간 인천광역시공식 블로그 및 페이스북에 사이버전시할 예정이다.
학생 스스로 만드는 학교폭력예방 콘텐츠 만들고 존중과 배려, 관계 회복 중심의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인천광역시 관내 초·중·고등학교 1만3000여 학급에 포스터를 모두 게시하고 QR코드를 등을 통해 참여방법을 안내하고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향후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인천의 학교폭력예방 브랜드 ‘같이가치어울림’을 운영하고 그 하위 사업으로 걷기를 통해 학교폭력예방 인식을 제고하는 ‘같이가치걷자’, 학급중심 학교폭력예방교육 ‘같이가치우리반’ 그 과정에서 학생들의 관계를 개선하는 과정을 사진으로 남기는 ‘같이가치찍개’ 등을 운영해 학생들의 학교폭력 예방 인식을 제고하고 건전한 친구 관계 형성, 배려하는 마음 키우기 등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강화하고자 한다.
교육청은 23일 현재 13명의 블로거들이 공감을 표시하고 참여의사를 밝히는 학생과 선생님들이 늘어나고 있어 많은 참여가 이뤄져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의미 있는 참여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차미혜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