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알쏭달쏭 궁금한 도서정보, 북코디네이터를 이용

기사입력 : 2018-10-23 15:55
+-
[공유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대구광역시립중앙도서관(관장 장해광)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주제별 참고 사서의 1:1 맞춤형 독서활동 지원을 위한 ‘북코디네이터’ 서비스를 올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북코디네이터’ 서비스는 최근 다양한 정보매체의 홍수 속에서 직접 책을 선택하고 읽는 데 어려움을 느끼는 어린이들을 위해 주제별 참고 사서 매칭을 통한 1:1 맞춤형 독서지원 서비스이다.

진로 탐색(꿈 찾기, 직업의 세계, 역할모델 등), 독서지도(독서, 글쓰기, 독서토론 등), 인문(문학, 역사, 여행) 등 어린이들이 궁금해 하는 도서자료나 독서정보에 대해 각 주제별 참고 사서인 북코디네이터가 질문유형과 이용자의 대상별, 상황별, 독서경향 등을 파악하고 분석하여 질문자에게 적합한 1:1 맞춤형 독서정보를 제공해 준다.

신청방법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나 방문(어린이실,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어린이실, 인문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북코디네이터 서비스를 이용한 어린이의 학부모는 "아이의 연령과 관심분야에 맞는 흥미로운 책들을 추천해 줘서 아이가 책에 흥미를 갖고 독서활동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차미혜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