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인천남부영재교육원, ‘생각날기’ 창의산출물 발표회 및 수료식 실시

기사입력 : 2018-11-05 14:40
+-
인천남부영재교육원, ‘생각날기’ 창의산출물 발표회 및 수료식 실시
[공유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공덕환)에서 운영하는 남부영재교육원에서는 지난 3일 학생 101명을 비롯해 학부모, 지도교사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5회 창의산출물발표회 및 수료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5일 밝혔다.

이날 1부 행사는 창의산출물 발표회 시간으로 학년별 6팀, 총 18개의 팀이 올빼미 펠릿 탐구, 자연에서 찾은 생체 모방 기술 등의 주제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발표회가 끝난 후에는 시청각실로 이동하여 학생들이 제작한 UCC 동영상을 시청했다. UCC 동영상은 학생회 주관으로 학생들이 배우가 되어 영재교육원의 추억을 회고하는 작품으로 앤트맨이 영재교육원을 지키는 이야기 등 3개의 주제로 제작되었으며, 학생들의 끼를 보면서 수료식에 참여한 학부모들과 학생들은 큰 박수와 함성을 보내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수료식에서는 남부영재교육원의 경과 보고 후 창의산출물 발표팀에 대한 시상과 1·2학년 101명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했고 수료식 후 단체 촬영을 하며 헤어짐과 함께 새로운 출발을 기약하기도 했다.

수료식에 참여한 인천남부교육지원청 김경옥 교육지원국장은 “남부영재교육원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주제를 설정하여 프로젝트를 수행하여 멋지게 발표하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나라의 밝은 미래를 보았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창의융합 상상의 날개를 달아 미래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로 힘차게 도약하기를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한편 인천남부영재교육원에서는 수학, 과학분야의 교과활동 및 대학 유관기관에서의 질높은 과학수업의 기회 등 다양한 창의융합 인재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2019학년도에는 수학, 과학분야 40명, 발명분야 20명을 선발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차미혜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