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경북교육청, ‘따뜻한 경북교육’ 특허 브랜드화 추진

기사입력 : 2018-11-07 14:40
+-
경북교육청, ‘따뜻한 경북교육’ 특허 브랜드화 추진
[공유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따뜻한 경북교육’ BI BI(brand identity)를 특허청에 업무표장 등록을 신청했다고 7일 밝혔다.

BI(brand identity)는 브랜드의 이념・목적・활동・표현 등을 의식적으로 통일하여 브랜드의 개성을 만들어내고 신뢰성을 주는 것으로서 브랜드 이미지를 정착하기 쉽게 하는 것으로 업무표장은 비영리목적의 업무를 표시하기 위해 사용하는 일종의 상표다.

임종식 교육감의 비전을 담은 ‘따뜻한 경북교육’은 분홍색 원, 분홍색, 흰색 글씨, 대한민국 독도체를 사용하여 온 누리(모든 학생)를 구석구석 비추는(보살피는) 햇살(교육), 따뜻함과 섬세함 및 여성스러움(엄마의 품), 민선 4기 교육감의 새 출발ㆍ새로운 시작, 경북교육의 독도수호의지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특허청 업무표장 등록으로 경북 도민들이 앞으로 나아갈 경북교육의 비전과 방향에 대해 인식하는데 도움을 주고 교육청 홍보 등에도 여러 방안으로 활용될 예정이어서 경북교육 브랜드 가치를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경북교육 가족들의 뜻을 담은 BI를 최대한 많이 활용하여 진정으로 ‘따뜻한 경북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차미혜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