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상서고, 대구광역시장배 미용경기대회 전원 입상

기사입력 : 2018-11-08 15:00
+-
상서고, 대구광역시장배 미용경기대회 전원 입상
[공유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상서고등학교(교장 최우환) 뷰티디자인과 학생 45명은 지난 6일 대한미용사회 대구광역시협의회가 주관한 ‘제32회 대구광역시장배 미용 경기대회’에 참가했다.

그 결과 대구시장상 은상 1명(2학년 김나영), 국회의원상 3명(1학년 이설, 양수명 2학년 정지민), 그 외 대회장상 금상 2명, 은상 2명, 장려상 13명, 예술상 17명, 창작상 7명이 수상하며 참가자 전원이 수상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대회에서 상서고는 성공적인 대회의 초석을 다졌을 뿐만 아니라 헌신적인 노력으로 산학 협력 및 뷰티산업 육성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공로패를 수여 받았다.

대구시장상 고등부 은상을 수상한 2학년 김나영 학생은 “이번 미용 경기대회를 앞두고 설레기도 하고 많은 두려움도 있었지만, 평소 실전을 대비한 경기 연습을 열심히 해온 덕분에 실수 하지 않고 자신감 있게 경기에 임해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이번 수상을 시작으로 헤어미용인에 대한 더 큰 꿈을 키우기 위해 보다 크고 많은 대회에 임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우환 상서고등학교장은 “미용분야의 기능전문인이 되는 과정은 비록 힘들고 어렵지만 뷰티디자인과 학생들의 열정과 성실성으로 좋은 성과를 이루어 낸 것을 칭찬하고 싶다”며 “이 대회 수상을 계기로 본교 뷰티디자인과는 지역 헤어 미용 명문고를 넘어 다양한 미용 분야에서도 지역 뿐 만아니라 전국 명문으로 당차게 발돋움 하겠다”고 말했다.

차미혜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