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울산시교육청·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 동부지부 학교놀이환경개선사업 협약 체결

기사입력 : 2018-11-13 14:45
+-
울산시교육청·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 동부지부 학교놀이환경개선사업 협약 체결
[공유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은 지난 12일 오후 3 시 접견실에서 국제아동구호개발 NGO인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 동부지부와 학교놀이환경개선사업 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울산광역시교육청과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 동부지부가 긴밀한 업무 협조를 통해 상호 간 우호와 신뢰 속에 모든 아동이 친구들과 함께 맘껏 놀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울산광역시 내 아동의 놀 권리가 보장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

협약서에는 학교놀이공간 조성 및 운영, 자유놀이시간 운영, 놀이문화 모니터링, 인식개선프로그램 등의 내용이 담겼다.

시교육청은 놀이공간 개선 및 놀 권리 인식 확산을 위한 협력과 놀이문화 활성화를 위해 정책을 개발하고 기타 양 기관의 발전 및 관심사항에 대해 협력하고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는 학교놀이공간 개선을 위한 아동 참여(의견 수렴) 워크숍 진행, 학교놀이공간 개선 후 기부채납 과정을 거쳐 학교에 기부되며 학교놀이공간 운영 컨설팅, 사업 모니터링, 인식개선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울산 관내 학생들의 놀 권리 보장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업무협약 및 놀이환경 운영비 지원을 통해 놀이문화 여건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 동부지부 김민정지부장은 “학교놀이환경개선사업을 통해 학교 내 아동들의 놀 수 있는 장소와 시간이 확보되어 아동들의 놀 권리가 신장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차미혜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