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대구시교육청, 초등 미래형 교실 공간 설계안 1차 공개

기사입력 : 2018-11-21 11:41
+-
대구시교육청, 초등 미래형 교실 공간 설계안 1차 공개
[공유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대구광역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지난 20일 교육청 동관 여민실에서 초등 미래교육 리노베이션 학교의 미래형 교실 공간 설계(안) 1차 발표회 및 컨설팅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초등 미래교육 리노베이션 사업은 획일화된 사각형 구조의 교실을 학생들이 상상력과 창의성을 마음껏 발현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교실 공간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해 전문 건축가의 도움을 받아 모든 학교 구성원이 함께 교실 공간을 디자인하고 만들어가는 사업이다.

지난 9월 말, 초등 18개의 학교를 공모를 통해 선정하여 현재까지 학교에서 구성원들(학생, 교사, 학부모등)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사용자 참여형 워크숍을 통해 학교의 특성에 맞게 다양한 형태의 교실 공간으로 설계하는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학교 구성원들의 요구와 전문 건축가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반영한 새로운 미래형 초등 교실 공간의 설계(안)을 처음으로 발표하고 공유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워크숍에는 건축사 뿐 아니라 미래교육 리노베이션 추진단 전문위원인 대구시의회 교육위원회 전경원 위원, 관련 전문교수, 교육전문직, 시교육청 해당 업무 전문가 등이 참여하여 건축사들이 설계한 교실 공간 의 모습에 대해 상호 공유하고 보완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상근 대구시교육청 초등교육과장은 “미래형 교실 공간에 대한 다양한 모습에 대해 이번 워크숍을 통해 상호 공유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의미를 가진다”며 “건축 전문가들과 학교 구성원들의 협업으로 만들어 지는 미래형 교실 공간에 대해 대구 교육 가족 모두가 기대하며 학교마다 특색 있는 미래 지향적 교실 공간을 통해 학생의 창의성과 자율성을 존중하는 행복한 학생 삶 중심의 초등 미래교육이 실현될 것이다”고 말했다.

차미혜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