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인천동부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운영 우수사례 공유

기사입력 : 2018-11-23 14:02
+-
인천동부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운영 우수사례 공유
[공유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인천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연제곤)에서는 지난 22일 관내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위탁운영 등의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2019학년도 방과후학교 운영 내실화 방안’에 대한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앞서 19일에는 관내 중학교 방과후학교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방과후학교 운영 우수사례 발표와 함께 중학교 방과후학교 활성화 방안에 대한 토론회를 열었었다.

방과후학교 위탁업체를 통한 운영 사례를 소개한 인천정각초등학교 김찬원교사와 개인위탁 강사를 통한 운영 사례를 소개한 인천옥련초등학교 변지희 교사를 통해 각각 운영교의 장단점은 물론 구체적 운영 방법 등에 대한 사례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분임토론에서는 ‘2019학년도 방과후학교 운영 내실화 방안’에 대한 각 학교의 다양한 운영방법을 공유하고 운영과정에서의 성과 등을 나누면서 방과후학교 운영 내실화를 위한 바람직한 방안을 제시했다. 특히 학교현장에서 방과후학교 업무에 대한 부담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고민을 나누면서 창의적인 업무 개선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원은숙 초등교육과장은 "방과후학교의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의 꿈과 끼를 키우는 것은 물론 사교육을 경감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방과후학교 운영에 관한 청렴 실천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인천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학교 현장에서의 방과후학교 운영 내실화가 이루어지도록 관련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해결하기 위해 지원할 예정이다.

차미혜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