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부터 6월까지 총 5개월간 월1회 이상의 집합교육과 외부활동으로 진행되는 KISFA는 증권회사 본사·지점 전반에 걸친 다양한 직무경험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금융과 증권업 이해도 향상 ▲증권사 직무별 현장체험 ▲창의적 사고와 문제해결 능력 강화 ▲커뮤니케이션 스킬 증진 ▲협업능력 강화 등이다.
참가자는 1단계 유튜브(YouTube) 동영상 또는 프리젠테이션으로 열정과 도전정신, 창의성을 주제로 한 자유형식 자기소개, 2단계 사회전반 이슈에 대한 의견 발표를 통해 선발된다.
KISFA 수료학생 전원에게는 KISFA수료증, 2019 하반기 서류전형 통과혜택(지원분야 무관)과 최신형 아이패드를 제공하며, 과정 우수자에게는 2019 채용연계형 인턴 최종면접 직행(지원분야 무관) 등 업계 최고 수준 혜택이 주어진다.
이재욱 인사부장은 "금융 우수인재 조기발굴 및 인재양성을 모토로 하는 KISFA가 증권업 진출을 희망하는 대한민국의 모든 대학생들에게 전문가로 성장하는데 도움 되는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ISFA 참여 신청자격은 4년제 대학 재학생 중 2019년 8월, 2020년 2월 졸업 예정자로, 접수는 오는 13일 까지 자기소개 동영상 유튜브 업로드 링크 또는 자기소개 PPT 파일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발인원은 15명 내외로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이경호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