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체크 멤버십'은 하나 체크카드를 발급한 손님이라면 누구나 '시럽 월렛'의 '추천 멤버십'에서 즉시 가입이 가능하다. 가입과 동시에 체크카드 승인 알림 메시지와 사용내역 조회, 보유카드 정보 등 카드사 전용 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별도 앱 설치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결제한 체크카드 실시간 승인정보를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주변지역에서 결제확률이 높은 가맹점 업종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지정한 지역에 진입하면 해당 지역에서 가장 혜택이 많은 체크카드를 추천 받을 수 있다. 일정기간 카드결제 정보가 축적되면 그 소비패턴을 분석해 요일이나 시간대별로 최적화한 1대 1 맞춤형 쿠폰도 주어진다.
시럽월렛은 SK플래닛이 지난 2010년 출시한 모바일 지갑이다. 최근 누적 가입자수 1500만명, 월 이용고객 600만명을 달성했다. 빅데이터 분석 등을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으로 발전하고 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디지털 시대에 부합하는 개인형 맞춤 제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차별화한 마케팅을 실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하나카드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럽월렛'에서 하나 체크 멤버십에 가입하면 내달 25일까지 미니가습기를 선착순으로 특가에 증정한다.
이경호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