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한화, 카이스트와 중학생 대상 과학캠프 진행

기사입력 : 2019-01-15 09:48
+-
한화, 카이스트와 중학생 대상 과학캠프 진행
[공유경제신문 김봉수 기자] 한화그룹은 한국과학기술원(카이스트)과 함께 겨울방학을 맞아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과학캠프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한화·카이스트 인재양성 프로그램' 수료식을 겸해 진행된 이번 캠프는 지난 13일부터 1박2일간 카이스트 대전 본원에서 진행됐으며 과학 분야에 열정이 있는 대전 지역 중학생 50명이 참가했다.

참가 학생들은 카이스트 학생들로 구성된 멘토단으로부터 전기회로의 작동 원리와 컴퓨터 프로그래밍, 무선통신 기술 등 첨단 기술에 숨은 과학의 원리를 배웠다.

이와 함께 원격으로 움직일 수 있는 자동차와 로봇팔을 만들고 결합시켜 로봇팔이 달린 자동차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전 가오중학교 2학년 최형록 학생은 "겨울방학에 집에만 있다가 카이스트에 와서 재미있는 프로젝트를 해서 즐거웠다"며 특히 "앱으로 로봇팔을 조종해보는 경험은 정말 신기했다"고 말했다.

한화·카이스트 인재양성 프로그램은 융합과학교육을 통해 과학기술에 관심과 재능을 가진 과학영재를 발굴하고 우수한 과학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2016년부터 한화그룹과 카이스트가 공동으로 운영해왔다.

참가 학생들은 대전 지역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사의 추천을 받아 선발되며 학생 4~5명당 카이스트 재학생 1명이 멘토로 참여한다.

연중 온라인과 오프라인 병행으로 과학과 수학 수업을 통해 학업 관리에도 도움을 주며 방학에는 캠프, 학기 중에는 야구장과 문화공연 관람 등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생활과 함께하는 창의, 인성 교육을 진행한다.

김봉수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