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두드림 크리에이터 교육 기본 과정’은 동영상 채널을 통한 콘텐츠 시장이 최근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크리에이터들이 보다 쉽게 자리매김하고 향후 수익성을 갖춘 사업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동시에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자 신한은행이 올해부터 시작하는 교육 과정이다.
지원 대상은 채널 개설 후 콘텐츠 기획, 영상 촬영, 채널 운영 등 기본 역량을 강화하기 원하며 구독자가 1000명 수준인 크리에이터다. 4월 17일까지 모집할 이번 ‘기본 과정 1기’에서는 40명을 선발하며 5월 3일 최종 발표 후 5월 13일부터 약 7주간 교육이 이뤄진다.
교육은 서울시 성동구 소재 ‘언더스탠드에비뉴’에서 운영되고 있는 신한은행 취·창업 플랫폼 ‘신한 두드림 스페이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 일정 및 교육 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언더스탠드에비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이번 1기 교육에 이어 올해 하반기에는 ‘신한 두드림 크리에이터 교육 기본 과정 2기’ 및 ‘신한 두드림 컨설팅 과정 1기’를 운영할 예정이다. ‘신한 두드림 컨설팅 과정’은 구독자가 1만~10만명 수준이고 채널 운영 스킬업을 원하는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이들의 수익모델 강화를 돕고자 계획 중인 프로그램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교육 과정이 채널 개설 이후 전문적인 크리에이터가 되고자 고민하는 분들께 꼭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제공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크리에이터 교육 과정이 신한두드림스페이스의 취·창업 프로그램과 더불어 대표적인 일자리 창출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봉수 기자 bsk@seconom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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