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 배려창구’는 민원업무를 위해 내왕하는 금융취약계층 고객을 위해 창구 출입구에 도움벨을 설치하고 전담직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마련한 서비스 공간이다. 취약계층 고객들이 기다림 없이 신속한 업무를 볼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외에도 장애 고객이 전화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원활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전용번호를 마련하는 한편, 한국정보화진흥원 손말이음센터의 장애인을 위한 수화 상담 서비스, 전용 문자서비스를 이용해 24시간 자동차 긴급출동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한화손해보험 김보은 CS추진파트장은 “업계 최초 창구에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도움벨을 설치하여 고령자와 장애 고객의 서비스품질 을 한층 개선을 향상시켰으며, 앞으로도 금융취약계층 물론 고객접점 방문 모든 고객의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봉수 기자 news@seconom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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