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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투자,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 시리즈 판매 4조5천억 돌파

단기자금 운용 고민하는 투자자들의 스마트한 선택

기사입력 : 2019-04-01 1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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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투자,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 시리즈 판매 4조5천억 돌파
[공유경제신문 김봉수 기자]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김병철)는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 및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6M’의 판매금액이 4조5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 및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6M’은 각각 3개월 단위, 6개월 단위 상품으로 ‘정기예금 + α’의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서비스다.

2016년 5월 출시된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은 3월 말 기준 3조8000억원이 판매됐고,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6M’은 2018년 4월 이후 7300억원이 판매되는 등 총 4조5300억이 판매됐다. 운용잔고 또한 1조3000억을 돌파하는 등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 시리즈는 정기예금 이상의 수익률을 추구하지만 변동성이 낮은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들의 취향을 저격하는데 성공했다.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 시리즈는 ABCP(자산담보부기업어음), CP(기업어음), 전자단기사채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며 편입되는 채권의 최저 신용등급을 A20(회사채의 경우 A-)로 제한해 위험을 제한한다.

또한 3개월 및 6개월 단위로 해지 및 재투자 할 수 있는 상품의 특성상 시장금리 상승으로 채권가격이 하락하더라도 적극적인 듀레이션 조절로 채권가격 손실을 피하고 보다 높은 금리의 신규 발행물에 재투자가 가능해, 출시 이후 4조5000억이 판매되는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다.

신한금융투자 정정수 랩운용부장은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 및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6M’은 합리적인 단기자금 운용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이 필요에 따라 3개월, 6개월 상품을 선택해 가입하고 있다”며 “3개월, 6개월 상품 모두 A20이상(회사채는 A- 이상)의 안정적인 채권을 편입해 타 상품과 차별화된 점이 인기를 끌고 있는 요인”이라고 밝혔다.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과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6M’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며 가입기간내 선착순으로 신한금융투자 영업점에서 가입 가능하고 투자자산의 가격변동에 따른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김봉수 기자 bsk@seconom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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