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 과정은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발급 가능한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로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수강 시 자기 부담금 없이 자격증 대비를 할 수 있고, 직업상담학, 직업정보론, 직업심리학 등 6개 과정의 최신 교재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직업상담사는 중/고령자의 활발한 재진입, 높은 청년 실업률, 평생직장 개념의 붕괴 등으로 설명되는 노동 시장에서 개개인에게 알맞은 직업이나 직장을 선택하는 과정을 돕는 전문가다. 최근 정부에서 일자리 확충을 위한 방안으로 직업 훈련 지원 방안을 강화한 가운데, 학력과 연령, 성별, 경력, 지역 등 응시 자격에 제한이 없어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이 주목받고 있다.
이에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직업상담학 ▲직업정보론 ▲직업심리학 ▲노동관계법규 ▲직업상담실무 ▲노동시장론 등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이론과 실무를 최신 교육 콘텐츠로 제공하고 있으며, 2019년 시험 대비 기출문제와 과목별 모의고사, 실전 모의고사 등으로 실전 감각을 기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여기에 과정별 무한 반복 학습이 가능한 BTR 커리큘럼으로 자격증 취득을 위한 최적의 교육 솔루션을 제공한다.
강의는 PC와 모바일 모두 지원돼 언제 어디서나 수강할 수 있고, 1:1 원격 지원이나 1:1 멘토 서비스를 통해 내일배움카드 및 교육 과정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는 직업상담사 2급 과정 외에도 사회복지사1급, 주택관리사, 전기(산업)기사, 관광통역안내사 등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무료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과정에 따라 교안 및 교재를 제공해 비용 부담 없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김유진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