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관광코스는 대부도 북서쪽에 위치하는 구봉도가 중심이다. 휴가철을 맞이해 해설자와 함께 2시간가량 둘러보는 투어도 다음 달 12일까지 매일 2회 운영된다. 푸른 바다와 울창한 자연을 모두 즐길 수 있는 투어로 가벼운 산책에 알맞은 코스이다. 이밖에도 여름 대부도에는 야간 개장으로 여름밤을 즐겁게 해줄 대부도 아쿠아시티를 비롯해, 방아머리해수욕장, 유리섬박물관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많다. 여럿이 함께 찾더라도 바다 풍경과 각각 취향에 맞는 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그 곳 대부북동에 위치한 대부도 맛집, 대부도 대구 뽈찜 맛집, 대부도 해물 파전 맛집, 대부도 가족외식 맛집, 대부도 대구탕 맛집인 ‘대부도 모두가본집’은 인심 좋은 주인장 덕분에 단골이 많은 이곳은 바다를 한 그릇에 담은 듯 깊은 맛의 일품 대구탕, 대구뽈찜, 뽈해장국, 해물칼국수, 영양굴밥, 바지락 파전, 해물갈비찜등을 전문으로 하는 맛집이다.
또한 모든 음식의 혼합이 좋아 평소보다 많이 먹게 되는 곳이라고 단골들은 말한다. 특히 이 곳 메뉴중에 굴과 바지락에는 영양가가 풍부하며 굴은 마그네슘, 망간, 아연, 타우린 등이 포함되어 현대인의 국부적 영양결핍 및 건강회복에 도움이 되며 굴에 포함된 칼륨은 나트륨과 마찬가지로 혈액 상투압의 조절 작용을 합니다.
칼륨은 이 외에도 근육의 긴장이나 장의 운동, 지각 작용등에도 중요한 역활을 하고 있는 미네랄이며 바지락은 단백질 7~9%, 지질 1%, 당질 2.5~4%, 그리고 섬유, 회분, 칼슘, 인, 나트륨, 칼륨, 비타민 B1, B2, B12등이 풍부하며 특히 황달에 효험이 있다고 한다. 또한 이 곳 ‘대부도 모두가본집’은 넓은 실내 공간에 좌석 테이블, 입석 테이블, 룸과 오픈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차공간이 널널하여 주차편의를 제공한다. ‘대부도 모두가본집’에 대한 예약상담등은 검색창에서 ‘대부도 모두가본집’을 검색하여 블로그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유진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