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은행 거래 손님과 천오백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금융권 최초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하나멤버스 회원들을 대상으로 ㈜카옥션의 중고차 경매 플랫폼을 활용한 ‘스마트 체인지 서비스’ 이벤트를 9월말까지 진행한다.
스마트 체인지 서비스는 중고차 매각 희망 손님의 투명하고 신속한 보유차량 처분을 도와주는 서비스로, KEB하나은행은 오는 9월 말까지 보유 차량 가치 평가 출장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차량 판매 완료 손님에게는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5만 하나머니도 증정한다.
이용방법은 하나멤버스 앱 혹은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또한 양사는 ㈜카옥션의 온라인 중고차 경매 사이트와 오프라인 네트워크를 활용해 중고 자동차의 판매 및 구매 희망 손님들을 대상으로 KEB하나은행의 오토금융을 적극 홍보하기로 합의했다.
양사는 향후 ‘차량구매 → 차량이용 → 차량판매 → 차량 재구매’로 이어지는 손님 자동차 생활의 각 단계별로 최적화된 금융 및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동차 종합 서비스를 구축해 선보일 예정이다.
이장성 KEB하나은행 영업지원본부 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자동차 구입 및 매각을 희망하는 손님들에게 금융혜택은 물론 비금융혜택까지 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양사의 고객기반을 활용한 자동차 플랫폼 비즈니스 활성화를 통해 손님 만족을 극대화 하겠다”고 밝혔다.
장영수 ㈜카옥션 대표는 “KEB하나은행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기존 중고차 거래방식에서 탈피한 신개념의 서비스가 정착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자동차 관련 서비스의 혁신적인 진화를 지켜봐달라”고 말했다.
김지은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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